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폭스바겐의 기업역사와 미래전망

by corporation-gentleman 2023. 3. 19.
반응형

[기업의역사]

 

폭스바겐은 80년 이상의 풍부한 역사를 가진 독일의 다국적 자동차 회사입니다. 연도별 회사 연혁을 간략하게 소개하면 다음과 같습니다.

1930년대: 폭스바겐은 1937년 나치 조직인 독일 노동 전선에 의해 독일 국민을 위한 저렴한 자동차 생산을 목표로 설립되었습니다. Volkswagen Beetle로 알려진 이 자동차는 빠르게 독일 공학과 산업 능력의 상징이 되었습니다.

1940년대: 제2차 세계 대전 중에 폭스바겐은 독일군을 위한 군용 차량을 생산했습니다. 전쟁 후 회사는 영국 군사 정부에 인수되어 독일 정부에 넘겨졌습니다.

1950년대: 1950년대에 폭스바겐은 브라질, 멕시코, 남아프리카, 호주에 공장을 열면서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 잡았습니다. 이 회사는 또한 VW Bus와 VW Karmann Ghia를 포함한 새로운 모델을 선보였습니다.

1960년대: 폭스바겐은 1960년대 내내 계속 확장하여 Audi 및 Skoda와 같은 다른 회사를 인수했습니다. 회사는 또한 반문화 운동으로 빠르게 인기를 얻은 미국 시장에 폭스바겐 비틀을 소개했습니다.

1970년대: 1970년대에 폭스바겐은 회사가 배기가스 테스트에서 부정 행위를 했다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중대한 위기에 직면했습니다. 회사는 상당한 벌금을 지불하고 연료 효율적인 차량을 개발하기 시작했습니다.

1980년대: 1980년대 동안 폭스바겐은 골프와 파사트와 같은 새로운 모델을 출시하면서 확장을 계속했습니다. 이 회사는 또한 Seat 및 Lamborghini를 포함한 여러 다른 브랜드를 인수했습니다.

1990년대: 1990년대에 Volkswagen은 비용 절감과 효율성 향상에 중점을 두었습니다. 뉴비틀, 투아렉 등 신차를 선보이고 연구개발에도 많은 투자를 했다.

2000년대: 2000년대에 Volkswagen은 특히 중국에서 여러 중국 자동차 제조업체와 합작 투자 회사를 설립한 중국에서 전 세계적으로 확장을 계속했습니다. 회사는 또한 Phaeton 및 Tiguan과 같은 새로운 모델을 출시했습니다.

2010년대: 2010년대에 폭스바겐은 회사가 배기가스 테스트에서 또 한 번 부정행위를 했다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또 다른 큰 위기에 직면했습니다. 이 스캔들로 인해 막대한 벌금이 부과되고 회사의 평판이 손상되었습니다. 폭스바겐은 e-Golf와 ID.3를 선보이며 전기차로 초점을 옮기기 시작했습니다.

2020년대: 최근 몇 년 동안 폭스바겐은 2050년까지 탄소 중립화를 목표로 전기 자동차 기술에 막대한 투자를 계속해 왔습니다. 이 회사는 ID.4 및 ID.BUZZ를 포함한 몇 가지 새로운 전기 모델을 출시했으며 유럽 ​​배터리 공장 설립 계획을 발표했다.

전반적으로 Volkswagen은 격동의 역사를 가지고 있지만 회사는 수많은 도전을 극복하고 세계에서 가장 크고 가장 성공적인 자동차 회사 중 하나로 남아 있습니다.

[자산가치]

 

2022년 현재 폭스바겐의 순자산은 약 1000억 유로입니다. 이 가치는 제조 시설, 지적 재산 및 투자를 포함한 회사의 자산을 고려합니다. Volkswagen 및 기타 기업의 순자산은 시장 상황, 소비자 수요의 변화, 산업 규제의 변화와 같은 요인으로 인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. 그럼에도 불구하고 Volkswagen은 세계에서 가장 큰 자동차 제조업체 중

하나이며 기존 시장과 신흥 시장 모두에서 강력한 입지를 확보하고 있습니다.

 

[미래전망]

 

Volkswagen은 지속 가능성, 혁신 및 디지털화에 초점을 맞춘 야심 찬 미래 목표를 설정했습니다. 폭스바겐은 전기 이동성 분야의 리더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2025년까지 연간 100만 대의 전기 자동차를 판매한다는 목표를 세웠습니다.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폭스바겐은 배터리 기술 및 충전 인프라에 중점을 두고 연구 개발에 막대한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.

폭스바겐은 또한 2050년까지 탄소 중립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탄소 발자국을 2025년까지 30%, 2030년까지 50% 줄이겠다는 중간 목표를 설정했습니다. 이를 달성하기 위해 회사는 보다 효율적인 엔진을 개발하고 공장에서 배출되는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. 

디지털화 측면에서 폭스바겐은 인공 지능 및 블록체인과 같은 신기술에 투자하고 있으며, 이는 모빌리티의 미래에 중요하다고 보고 있습니다. 또한 모빌리티 서비스, 자율주행 등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.

전반적으로 폭스바겐의 미래 비전은 지속 가능성, 혁신 및 디지털화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전기 및 자율 이동성으로의 전환에서 리더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.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