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우버의 역사와 미래전망

by corporation-gentleman 2023. 3. 19.
반응형

[기업의역사]
 
2009: Uber는 Travis Kalanick과 Garrett Camp에 의해 샌프란시스코에서 설립되었습니다. 이 서비스는 처음에 UberCab이라고 불렸고 고급스러운 검은색 자동차 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.

2010년: Uber가 뉴욕시로 사업을 확장하고 종자 자금으로 125만 달러를 모금합니다.

2011년: Uber가 프랑스 파리에서 첫 국제 서비스를 시작합니다. 회사는 또한 비 고급 차량을 사용하는 저렴한 옵션인 UberX를 출시합니다.

2012: Uber는 런던과 시드니를 포함한 여러 새로운 도시로 확장합니다. 회사는 또한 카풀 서비스인 UberPOOL을 시작합니다.
2013년: Uber는 2억 5,800만 달러의 자금을 조달하여 회사 가치를 35억 달러로 평가했습니다. 회사는 또한 첫 번째 API를 출시하여 타사 개발자가 Uber를 앱에 통합할 수 있도록 합니다.

2014년: Uber는 100개 이상의 도시로 사업을 확장하고 추가로 12억 달러의 자금을 조달하여 회사 가치를 170억 달러로 평가합니다. 이 회사는 또한 많은 도시에서 택시 기사와 규제 당국의 항의에 직면해 있습니다.

2015년: Uber는 중국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28억 달러의 자금을 조달하여 회사 가치를 410억 달러로 평가합니다. 회사는 또한 인도 델리에서의 금지를 포함하여 추가 규제 문제에 직면해 있습니다.

2016년: Uber는 성희롱 및 차별 혐의를 비롯한 수많은 스캔들에 직면해 있습니다. 이 회사는 또한 중국 시장에서 철수하여 경쟁사인 Didi Chuxing에 사업을 매각했습니다.

2017년: 우버 CEO 트래비스 칼라닉(Travis Kalanick)은 다라 코스로우샤히(Dara Kosrowshahi)이다. 회사는 또한 런던에서 운영할 수 있는 면허 상실을 포함하여 추가적인 법적 문제와 규제 조사에 직면해 있습니다.

2018: Uber는 기업 공개 계획을 발표하고 기업 공개(IPO)에서 81억 달러를 모금합니다.

2019년: Uber는 펜실베이니아주 피츠버그에서 첫 자율주행차 서비스를 시작합니다. 회사는 또한 급여와 근무 조건에 대해 운전자로부터 계속되는 비판에 직면해 있습니다.

2020년: Uber는 COVID-19 팬데믹으로 인해 많은 시장에서 승차 예약이 급격히 감소하는 등 심각한 문제에 직면해 있습니다. 회사는 음식 배달로 확장하고 탑승자와 운전자를 위한 새로운 안전 조치를 시작함으로써 이에 대응합니다.

2021년: Uber는 드론 배송 및 전기 자동차와 같은 신기술에 지속적으로 투자합니다. 회사는 또한 운전자 분류와 관련된 법적 문제에 직면해 있습니다. 여러 국가의 법원에서 운전자는 독립 계약자가 아닌 직원으로 분류되어야 한다고 판결했습니다.
 
[자산가치]
 
2021년 기준 우버의 총 자산가치는 326억 달러였다. 여기에는 현금 및 현금 등가물, 단기 투자, 부동산 및 장비, 영업권 및 기타 무형 자산이 포함됩니다. 그러나 Uber의 자산 가치는 시장 상황, 인수 및 신기술 투자와 같은 요인으로 인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.


[미래전망]
 
Uber의 미래 전망은 지속적으로 사용자 기반을 확장하고 새로운 시장으로 확장하는 회사의 능력과 다른 차량 호출 및 운송 회사와의 경쟁력을 유지하는 능력에 크게 좌우됩니다. 다음은 향후 몇 년 동안 Uber에 대한 몇 가지 잠재적인 기회와 과제입니다.

이미 전 세계 수십 개의 국가로 확장했지만 아직 회사가 중요한 입지를 구축하지 못한 지역이 많이 있습니다. 지속적인 확장은 성장을 촉진하고 수익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.
다각화: 우버는 이미 음식배달과 화물운송 시장에 진출하며 사업 다각화를 시작했다. 이 회사는 전통적인 승차 공유 서비스를 넘어 확장할 수 있는 추가 기회를 모색할 수 있습니다.
자율주행차: 우버는 잠재적으로 비용을 절감하고 장기적으로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자율주행차 기술 개발에 막대한 투자를 해왔습니다.

 우버는 리프트(Lyft), 디디추싱(Didi Chuxing), 그랩(Grab)을 비롯한 여러 다른 승차 공유 및 운송 회사와 경쟁에 직면해 있습니다. 이러한 회사가 계속해서 확장하고 혁신함에 따라 Uber는 시장 점유율을 유지하기 위해 경쟁력을 유지해야 합니다.
규제 문제: Uber는 특히 운전자 분류 및 안전 기준과 같은 문제를 중심으로 많은 시장에서 수많은 규제 문제에 직면해 있습니다. 계속되는 규제 압력은 회사의 성장과 수익성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.
인건비: Uber의 비즈니스 모델은 차량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독립 계약자에 의존하지만 이는 근로자 분류 및 급여에 대한 비판과 법적 문제로 이어졌습니다. 노동법이 계속 발전함에 따라 Uber는 새로운 규정을 준수하고 잠재적으로 인건비를 증가시키기 위해 비즈니스 모델을 조정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.

반응형